최초의 불

태양과 지구

○ 최초의 불은 우주자체의 시작과 함께 있었다. 우주가 탄생할때의 불 최초의 불에 대해 이야기 하게 된 것은 겨우 반세기 전의 일이다. 20세기 후반 빅뱅을 포함한 우주 탄생기의 급격한 가속적 팽창 즉 인플레 이션에 대한 이론이 전개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고, 우주가 처음부터 불덩어리였고 그 에너지 때문에 폭발적으로 팽창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급격한 가속팽창으로 우주의 에너지 밀도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우주의 온도가 급격하게 저하 됩니다. 그러나, 그것에 의해 또 진공의 상전이가 일어나기 때문에 잠열이 나와 우주는 뜨거운 불덩어리가 되는 것이며 이를 재가열이라고 합니다. custodia cover iphone 이 이론에 따르면 우주의 나이는 137억년이 되고 즉 137억년전에 최초의 불이 탄생한 것이다.

○ 태양은 50억년전 무렵에 탄생했다. fundas huawei y5 2019 태양중심부에서는 핵융합반응을 통해 원자중 가장 가벼운 수소가 두 번째로 가벼운 헬륨으로 바뀌는데 매초 수 억톤이나 만들어질 만큼 그 속도가 맹렬하다 그 수소가 다 탈 때까지는 50억년이 걸린다고 한다. 즉 앞으로 50억년의 수명이 남아 있다. 태양은 지구와 달리 고체로 생긴별이 아니라 초고온의 기체로 된 별로써 분자 그대로 불덩어리라는 것과 지구에 큰 영향을 주어 지구상에서 일어난 생명의 탄생과 그 진화에 깊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이다. 태양은 핵융합반응이 진행됨에 따라 그 결과 거대하게 팽창해 적색거성이 된다 그 후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여 바깥층을 우주공간으로 방출하고 백색 왜성이 된 다음 그 중심의 핵은 지구만큼 작은 별이 되어 하얗게 빛난다. 이 백색 왜성도 핵융합을 할 수 없게 되어 점차 차가워지고, 끝내 흑색왜성이 되어 일생을 마치는데 이것이 50억년 후 태양의 마지막 모습니다.

○ 태양계의 나이는 약 46억년이라고 한다. 막 탄생한 원시 태양계에서 지구가 만들어 졌다. fundas samsung galaxy s7 edge 그리고, 40억년쯤 전의 지구에서 처음으로 원시해양, 화강암이 생기고 최초의 생명이 탄생했다. fundas samsung galaxy note10 plus 지구의 표면은 차갑게 굳어 있지만 그 내부는 가공할 고온의 맨틀 대류가 일어나고 있다. 지구표면에는 대륙과 해양과 대기권이 펼쳐져 있고, 그 경계 에 생물권이 있다 그렇지만 이는 20킬로미터도 안되는 얇은 층에 지나지 않고, 그 밑에는 거대한 플룸이 상승하거나 하강하고, 때로는 화산분화라는 형태로 내부에 안고 있는 고온의 불이 있다. 이런 지구에 생명이 탄생한 것이다.

  • 약 40억년 전 : 생명의 탄생
  • 약 35억~ 28억년 전 : 원핵생물(몸을 둘러싼 세포막 안에 핵을 갖지 않은 단세포 생물)의 출현
  • 약 27억년 전 : 광합성의 시작
  • 약 10억년 전 : 다세포 생물의 출현
  • 약 5억 5백만년 전 : 경골격 생물의 출현
  • 약 5백만년 전 : 인류의 출현

○ 원시생명이 원시지구에 탄생한 무렵에는 자외선이 대량으로 내리 쬐고 있어 지구표층에 생명이 존속할 수 없다. 그러나, 거기에 엽록체를 가진 ‘시아노박테리아’가 생기고, 태양빛으로 광합성을 해 지구를 산소로 채운다. 그리고, 대기권에 오존층이 만들어져 자외선이 차단되면서 지상에 생명이 진출할 수 있게 되어 녹조류는 광합성으로 다시 식물에 생장을 재촉하고 그 식물의 부식으로 토양이 만들어지고 거기에 먼저 곤충이 상륙하고 어류와 파충류가 뒤를 잇는다.

○ 태양계에서 생명의 존재가 확인 된 것은 현재 지구뿐이다. fundas huawei p30 pro 이는 지구만이 우연히 태양으로부터 생명의 탄생과 진화에 적합한 거리에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fundas samsung galaxy a3 (만약 태양과의 거리가 너무 가깝다면 물은 증발해 버릴 것이고, 너무멀면 지구는 가혹한 환경에 놓일 것이다) 또는, 태양자체도 태양계의 혹성을 낳는데 적당한 크기였다고 한다, 그리고, 목성과 토성이라는 거대 혹성이 있어서 지구가 거대운석의 충돌로부터 보호 된 것이다.